작성자
58907조회
644등록일
2025-03-01
2025년 3월 에스큐무인항공교육원 뉴스레터 올려드립니다.
SQ엔지니어링(주)그룹, 창사 30주년 임직원 해외 워크샵
SQ엔지니어링㈜ 그룹(대표 이래철)은 창사 30주년을 맞아 지난 3일부터 4일간 괌 힐튼리조트에서 계열사인 ㈜한국건설방재연구원, ㈜에이아이안전연구원, ㈜회덕 임직원 등 250명이 참여한 가운데 신년 시무식과 워크샵을 개최하였다.
이날 시무식에서는 지난해 건설신기술 제1003호 취득 유공자 표창과 부서별 사업계획 발표, 건설신기술 3개 부문 획득을 위한 워크샵을 함께 실시했다.
괌 힐튼리조트 대강당에서 개최된 워크샵에서는 스마트 안전진단 기술혁신의 시대를 맞아 기술력의 혁신과 고도화에 앞장서기 위해 인공지능을 접목한 현장업무 프로세스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전 사업영역에서 디지털 전환을 적극 추진할 것을 결의했다.
이래철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4차 산업혁명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건설신기술 확보와 인공지능을 접목한 진단기술의 고도화, 업무의 디지털 전환으로 100년 기업의 신뢰를 얻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워크샵 후 괌 명소관람 및 각종 레포츠 행사 참가
한편 워크숍을 마친 임직원들은 투몬비치, 스페인광장 등 주요 명소와 해변 전통공연 관람, 그리고 골프, 사이클, 스킨스쿠버, 돌고래 관람, 스카이다이빙 등 10여종의 각종 레저스포츠 행사에 참가하며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SQ엔지니어링 원자력사업본부,
EBS 극한직업 ‘원자력발전소 사람들’ 출연
SQ엔지니어링(주) 원자력사업본부(본부장 김명환 부사장)는 전 임직원의 해외연수 중에도 울산 새울원자력발전소 안전점검 업무를 수행하였으며, 이 내용이 2월 15일 21시 EBS ‘극한직업 원자력발전소 사람들’ 편에 방송되었다.
김명환 부사장, 박효준, 서정욱 과장, 이제훈 대리 등이 참가한 안전점검 현장은 전국에 방송돼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SQ의 기술과 노력을 전 국민에게 전했다.
또한 각종 언론에도 이 내용이 보도 되었으며, 특수구조물인 원자력 발전소의 안전까지 지키는 기술력을 보여준 원자력사업본부에 사내 임직원 들의 격려가 이어졌다. 방송내용은 첨부 주소로 시청할 수 있다.
2월의 우수부서 탐방 – SQ 스마트기술팀
안전진단 기술부서의 현장업무에 필수적인 차량의 정비와 배분, 점검장비의 수리, 검교정, 반출입관리와 운용지원, 현장조사팀에서 수행하기 어려운 보트지원, 재하시험 지원, GPR탐사, 수중조사 등 SQ스마트 기술팀(팀장 이영목 부사장)은 현장업무에 필요한 모든 지원을 담당하고 있는 ‘전장의 나이팅게일’ 이다.
덕장 이영목 부사장, GPR전문 정해상 부사장, 성실의 아이콘 남종현 과장, 열정적인 장정윤 대리, 맥가이버 김병근 실장, 언제나 솔선수범 하는 김중선 실장의 2025년도 활약도 기대된다.
2025 드론쇼코리아(DSK) 참관
SQ엔지니어링 드론사업본부 이종우 본부장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드론쇼코리아(DSK) 2025’을 참관하였다.
SQ엔지니어링(주)은 시설물 안전 진단 분야에 드론 기술을 적용하며 업계를 선도하여 왔으며, 최근에는 인공지능(AI)기술을 활용한 드론 시스템 활용 노하우와 기술력을 혁신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에 드론사업본부는 인공지능, 디지털 트윈(DT) 등 우수 기업을 방문하며 최신의 드론 기술 동향을 파악하고, 향후 교류 협력 방안을 논의하였다.